하스스톤 덱 트랙커-Hearthstone Deck Tracker

Posted by 유니브
2014. 12. 24. 08:50 게임


사용의 이유


  1. 아.. 사술은 2장 뺐는데 대지충격을 1장뺐던가 2장뺐던가..?

  2. 사제vs사제 전, 저 아키나이가 본인건가 아니면 생훔으로 훔쳐간 내 아키나인가..?

  3. 상대 법사가 화염구를 쓰네? 안토니다스가 화염구 1장을 만들어낸 건 알겠는데, 지금 사용한것이 원래 덱에 있던 화염구인가 아니면 안토니가 만들어 준 화염구인가..?

  4. 상대가 전 턴에 양조사로 돌려보낸 카드를 냈구나! 근데 저게 양조사가 돌려보낸 것을 다시 낸건지, 2장있던 카드라서 또 낸 카드인지..?

  5. 상대 핸드가 많네..근데 예비부품 카드도 많이 뽑아간거 같은데 실제 카드는 몇 장이고 예비부품이 몇 장인거지?

  6. 상대가 첫 핸드중 몇 장을 멀리건 하였으며, 몇 장을 들고 시작했고, 저 카드는 처음에 들고 시작했음에도 왜 5턴째 사용을 안하고있는걸까..?

  7. 아마 난투는 1장 있을거고...상대 핸드에 난투가 있을 확률이 얼마나 될까? 

과연 게임을 하면서 위의 질문에 정확히 답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1번은 제외)

2~6번의 경우 알 수는 있다. 상대 핸드에 카드가 들어온 순서와 낼 때 몇 번째 카드를 내는지 애니메이션으로 보이기 때문에 집중하고  본다면 알 수는 있지만 매우 피곤하고 이게 대회도 아닌이상 그렇게 집중 해서 할 필요도 못느낀다.


고수들의 방송 영상 등을 보면 특히 6번에 관해서 자주 언급하고 분석을 해주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만큼 상대 핸드를 보면 많은 정보가 숨어있고 그 정보는 승리에 큰 밑거름이 된다. 허나 그 정보를 얻기 위해선 굉장한 집중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github.com/Epix37/Hearthstone-Deck-Tracker/releases


카드 정보 한글로 바꾸는 법

Options - Settings - Language : Korean



필요한 정보는 그림에 전부 달아 놓았다. 다음은 상대 핸드의 카드 보충 설명이다.


<상대 핸드의 알파벳>

(C) - Coin : 동전

(K) - Kept : 첫 핸드에서 바꾸지 않고 가지고 감

(M) - Mulliganed : 첫 핸드에서 바꾼 카드, 멀리건함

(S) - Stolen : 훔친 카드, 생성된 카드

(R) - Returned : 필드에 있던 것이 핸드로 돌아간 카드


<상대 핸드의 숫자>

몇 턴에 핸드에 들어온 카드인지 알려준다.



<메뉴에 대해 간략한 설명>

중요한 것은 General, Interactivity 부분 이다.

너무 쉬운 영어라서 딱히 설명할 것도 없고 위와 같이 세팅해주면 좋을 듯 싶다.

Interactivity에서 기능을 활성화 하면 상대방이 비밀을 걸었을 때 등장하는 '비밀창'을 클릭하여 체크 할 수있다.

(하수인을 내보고 거울상이 아니면 '비밀창'에서 거울상을 클릭하여 회색으로 만들어주자)

그 이외의 기능은 딱히 건드릴 것 없이 사용하면 된다.


<Importing>

Constructed Deck은 Beta기능이라 불완전한 부분이 다소 있어 생략하고 투기장만 설명 하겠다.


투기장 덱을 짠다(짜 놓았어도 괜찮) - 투기장으로 들어간다(게임시작 아님) - 메인 화면으로 나온다 - 덱트레커 상단의 IMPORT - FROM GAME: ARENA - 이렇게 불러오면 아마 CARDS : x / 30 상태에서 x가 30보다 적을 텐데 2장 이상 있는 카드를 카운팅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 2장 이상 있는 카드는 직접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갯수를 증가 시킨다 - 완성된 덱을 저장 - 투기장 게임 시작


※ 랭겜에서 투기장덱이 나오거나 등등 상황에서는 상단메뉴에서 USE NO DECK을 눌러볼 것



<투기장 덱을 Importing해보았다>

랭크게임에 비해 투기장에서는 '내 남은 카드가 뭐뭐 있었더라?' 라는 생각을 자주하게 된다. 어떤 이는 덱을 스크린샷으로 찍어서 띄워놓고 하기도 한다는데... 우린 덱트레커로 스마트하게 해보자


<투기장에서...>

덱을 트레커로 Importing 해오면 위와 같이 전체덱을 보여주고 카드를 뽑을 때마다 회색음영처리가 된다.














상대가 가지고 시작한 30장의 카드가 아닌 카드는 사용 히스토리에 초록색 이름으로 표시된다.(동전제외)


상대 핸드가 10장이라서 뽑은 카드가 파괴되어 지는 경우는 빨간 이름으로 표시된다.

영혼의 불꽃, 파멸의 수호병등이 버린 카드는 흰색 이름으로 사용되어진 카드로 표시된다.










<하스스톤 실행과 동시에 덱트랙커 실행하기>


메모장을 열어서 다음과 같이 적자


@echo off

start "" "C:\Program Files (x86)\Hearthstone\Hearthstone Beta Launcher.exe"

start "" "C:\Program Files (x86)\Hearthstone Deck Tracker\Hearthstone Deck Tracker.exe"


당연한 것이지만 경로는 자신의 컴퓨터에 맞게 알아서 설정한다.

원하는 이름으로 저장을 한다. 대신 *.txt 확장자가 아닌 *.bat 으로 저장한다.

실행해보면 동시에 실행 된다.


Q. 작동원리?

A. C:\Program Files (x86)\Hearthstone\Hearthstone_Data\output_log.txt 여기에서 읽어 들인다. 내가 만든게 아니기 때문에 더 이상 모른다.


Q. 이거 쓰면 계정 정지 아닌가?

A. "네가 종이와 연필로 할 수있는 것을 app이 해주는 것이라면 괜찮다." - 벤 브로드


최종 수정 : 2015.04.02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스스톤] 아시아 전설 등극 - 사냥꾼  (2) 2015.01.24
[와우] 고래상어 잡기  (0) 2011.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