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3] 마법사 피해량 계산식 (합연산 곱연산)
2.3.0 라이브 서버 기준
추가할 아이템,스킬,보석 및 실험문의는 댓글로
기본적인 이해를 위한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l=19292
최종 데미지 = DPS x (A1 + A2 + A3 + A4 ) x (B1 + B2) x C x D x E x F x G x .............
ClassA |
A1 - DPS 상승 아이템 : 헤링튼 허리 보호구, 얀 씨의 주술바지
A2 - 전설 보석 : 강한자의 파멸, 태극, 잘 듣는 독의 보석, 단순성의 힘
A3 - 버프&디버프 스킬 / 아이템 : 원소 조합, 유리 대포, 냉혈, 확고한 의지
서릿발 - 사무치는 한기 감속 지대 - 시간 왜곡 마법 무기 - 모든 룬 사역마 - 불꽃 부싯돌 블랙홀 - 마법 훔치기, 절대 영점 마인 - 모든 룬에서 20% 증가 옵션과 스택 서리 광선 - 설풍 파열 - 작열 광선 힘의 파동 - 비전 조율 마력 돌개바람 - 질풍 저승의 칼날 - 화염 칼날 비전 보주 - 전기 불꽃 팔씨름, 눈동자 반지, .........
A4 - 스킬 피해 증가 옵션 : (특정스킬 X% 피해 증가, 도굴꾼 바지) |
ClassB |
B1 : 속성피해 증가 옵션 (화염,냉기,번개 등등의 X% 피해 증가) B2 : 소환수의 공격력 증가 (강제자) |
ClassC |
정예피해 증가 |
ClassD | 악마/인간/야수에게 주는 피해 증가 (티리엘 갑옷, 멧돼지 사냥꾼의 손칼 등...) |
ClassE |
대담함 (15미터 내의 적을 공격할 때 공격력이 30%증가) |
ClassF |
마력 증폭 (피해 60% 증가) |
ClassG |
강화 마인 (마인 기술의 모든 피해 22%증가) |
ClassH |
탈라샤 6세트 효과 |
... |
델세르 6세트 효과 |
... | |
... | 닐푸르 |
삼중구 | |
|
원소의 회동 |
집중 | |
자제 | |
|
갇힌 자의 파멸 |
제이의 복수 | |
고통받는 자의 파멸(기본 옵션) | |
고통받는 자의 파멸(25레벨 추가 옵션) |
정리하자면 이렇다
ClassA에 많이 투자를 하는 건 낭비다.
(예: ClassA에 20%증가 항목을 3개 넣었다 가정하면, 60%로 1 * 1.6 = 1.6배의 데미지
ClassA 이외의 항목에 20% 항목 3개가 전부 분산 되어있다면 1 * 1.2 * 1.2 * 1.2 = 1.728배의 데미지)
(예 : 정예 1마리에게 운낙을 시전하면 데미지는 다음과 같다.
DPS * [원소조합20% + 운석낙하20% + 힘의무기20% + 유리대포15% + 강한자20%] * 속피20% * 정피 50% * 탈라샤750% * 집중50% * 자제50% * 닐푸르200% * 갇힌 자30% * 제이30% =
DPS * [1+(0.2+0.2+0.2+0.15+0.2)]*1.2*1.5*8.5*1.5*1.5*3*1.3*1.3 = 어떤 값)
정예피해 증가 옵션이 단독 곱연산이다. 카나이에 용광로를 챙길 수 밖에 없는 이유.
단독 곱연산 전설 보석은 웬만하면 챙기자.
유리 대포는 정말 안좋은 지속효과다. (실제 피해증가 15%가 되지도 않는데 패널티는 크다)
[마법무기 - 힘의 무기]는 구리다. 사실 법사 스킬 자체가 합연산 천지라서 다 구리다.
[ 추가 설명 ]
아이템
닐푸르의 자랑 : ⓐ[운석 낙하 피해 100% 증가] ⓑ[3마리 이하에겐 200%증가]
직접 실험을 통해서 알아본 결과, ⓐ와 ⓑ가 따로 발동 된다. 즉 4마리 이상의 적에겐 ⓐ가, 3마리 이하의 적에겐 ⓑ가 발동된다. 텍스트를 읽어봐선 기본적으로 피해가 100% 증가하고 만약 3마리 이하라면 200%가 또 증가 할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또한 ⓐ와 ⓑ 모두 '운석 낙하 스킬 피해 증가옵션'과 별개로 단독 곱연산으로 적용된다.
눈동자 반지 : [서 있는 곳에 공격력 40% 증가]
파티원이 착용하고 내가 괴물을 처치해도 발동. 추종자가 착용 할 시, 추종자가 직접 막타를 쳐야 발동함.
넘치는 욕망 : [매혹된 적에게 35% 추가 피해]
실험하기 곤란. ClassA일 것 같음.
전설 보석
단독 곱연산
갇힌 자의 파멸 : 제어 방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제이의 복수 : 거리에 따라 공격력 증가
고통받는 자의 파멸 : 피해 증가 (※ 25등급 효과도 따로 단독 곱연산)
합연산 그룹
강한 자의 파멸 : 정예 처치 후 공격력 20% 증가 (※ 단 정예피해 15%는 단독 곱연산)
태극 : 중첩 당 공격력 0.5% 증가
잘 듣는 독의 보석 : 중독시킨 적이 받는 모든 피해 10% 증가
단순성의 힘 : 주 기술 공격력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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